성장하는 교회

고린도전서 3장 6절

칼럼

신동욱 목사 권두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회 작성일 19-01-11 03:37

본문

2019년 목회 표어: 열매 맺는 교회

 

한 해가 가고 또 한 해를 맞이합니다. 교회가 해마다 새롭게 바꿔야 하는 것들 중 하나가 목회 방향과 교회의 표어입니다. 우리 교회 모든 교우님들의 일치된 방향을 갖는다는 것은 귀한 일입니다.

 

금년의 표어를 열매맺는 교회로 정했습니다. 뿌려진 씨앗은 자랍니다. 반드시 자라야 합니다. 뿌려진 씨앗이 자라고 성장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열매를 맺는 것 그것은 신비입니다. 우리가 늘 보게 되는 일상인지라 그리 놀랍지 않겠지만, 사랑하는 우리들의 자식들이 낳아지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그것이야 말로 과연 신비이고 축복입니다.

 

생명이란 그 생명체의 자람과 성장에서 생명을 주신 분이 확인되고 증명됩니다. 생명의 주관자가 되시는 하나님께서 생명을 자라게 하십니다. 바울은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오직 하나님께서 그것을 자라나게 하셨나니” [고전3:6]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의 본질은 결국 열매를 향해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다 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생명을 자라게 하시고 열매를 내시는 주님앞에서 우리는 어떤 태도와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인가? 입니다.

 

첫째로 믿음과 기도입니다.

주님의 교회는 나 또는 우리가 열매를 향한 결정, 각오, 작심, 노력 합의를 하는 곳이 아니라 매사를 아버지께 맡기는 것 곧 기도하는 곳입니다. 이 기도에 대해서 우리 주님의 가르침에서 보면, 바리세인의 기도는 기껏 자기행위에 대한 자랑이었습니다. 기도 란? 열매를 내시는 하나님께 간구하며 그것에 대한 믿음과 확신을 가지는 것임에도 말입니다.

 

둘째로 주님의 은혜 속에서 늘 성령충만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열매를 맺는 교회는 바울의 고백에서 보면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 가노라”[3:12-13]  자신과 자신의 과거, 그의 공로와 자랑에 붙잡혀 있었던 사울은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은혜를 간직할 뿐 아니라 오직 우리가 어디까지 이르렀든지 그대로 행 할 것이라합니다. 이것이야 말로 사울 에서 바울로 변화된 열매, 성장된 모습, 고백입니다. 성령으로 충만 된 모습입니다.

 

셋째로 주님의 몸 된 교회의 부흥을 위해 합심해야합니다. 부흥이란 무엇인가요?

   행 2:43-47에서 보면 역사가 일어나는 교회였으며 여러가지 어려움속에서도 함께 그들은 함께 모여기도했고 함께 행진해

나아갔으며 그런 가운데 열매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오직 성령의 인도하심 이었습니다.  그 결과 초대교회는

1) 능력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성도들을 통해 일어났습니다. 놀라

운 일과 기적이 일어났던 것입니다. 교회의 탄생은 새 역사의 탄생이었습니다. 

2) 사랑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사랑을 못했다는 것은 사람들 간의 격차가, 장벽이 생겼다는 말입니다. 하나된 것은 성령의 열매입니다.

      3) 통회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열심히 모여-한마음이 되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의 하나됨은 하나님과의 관계 그리고 성도들 간의 어떤 격차와 단절을 메워 나갔던 것입니다.

      4)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오직 성령이 충만한 주님의 증인으로 나서서 새생명의 열매를 하나, 둘 맺어 나갔던 것입니다.

 

2019년 올 한해 주님의 함께하심이 우리 버밍햄한인장로교회 모든 성도님들 그리고 가정과 사업터 위에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버밍햄한인장로교회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Birmingham
7814 Helena Rd. Pelham AL 35124 (205)982-1990
Copyright ⓒ 2018 버밍햄한인장로교회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